넻빀寃깋  
 홈으로 > 커뮤니티 > 한방건강뉴스 > 올 가을 건강·추억 '한방' 에 잡자     

뉴스 및 언론보도된 내용입니다.
제   목  올 가을 건강·추억 '한방' 에 잡자
글쓴이  admin 날짜  2009.11.25 17:31 조회(799)

올 가을 건강·추억 '한방' 에 잡자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현대를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인 것 같다.

이에 따라 오는 2010제천국제한방엑스포를 대비하는 예비축제로서 한방도시 제천을 알리고 제천약초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로 개최하는 2009제천한방건강축제와 한방명의촌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방명의촌은 제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명암 산채건강마을이 주말장터와 각종 건강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찾아가 보는 것도 온가족이 함께 떠나는 가을 웰빙 나들이에 손색이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 건강하고 싶은 사람들, 약초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천한방건강축제와 한방명의촌 방문은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방을 소재로 2009제천한방건강축제가 다양한 이벤트 체험과 함께 전시행사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제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


이번 축제에는 한방도시 제천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기대감 형성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유발해 한방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제천의 국제행사를 전국에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0년 제천국제한방엑스포를 대비하는 예비축제로 제천을 홍보하고 제천약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해 제천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이번 제천한방건강 축제 메인무대에서는 개막식 공식적인 행사 및 식후 공연으로 제12회 청풍호 사랑 박달가요제가 열리고,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제천한방건강 축제 홍보· 전시판매관에서는 영상, 한방, 관광도시 제천을 소개하는 홍보공간도 마련했으며, 제천농특산물 홍보판매부스에서는 제천농특산품 홍보와 판매를 하고, 한방, 약초 판매부스는 약초와 한방 관련 제품의 홍보 및 판매의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는 발효한약 국제심포지엄도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방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한방체험관, 발 건강에 좋은 한약재를 사용해 직접 족욕을 해 볼 수 있는 한방 족욕 체험장과 제천지역에서 생산되는 희귀약초와 생체 전시를 볼 수 있는 약초전시장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한방, 건강, 인체의 신비에 관한 3D입체 영화관이 준비돼 있으며, 약초활용 체험놀이터, 종이를 이용해 만든 곤충, 동물, 식물모형전시 및 만들기 체험 등 각종 퍼포먼스, 마술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들에게 현장학습장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한방축제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지는데 제8회 2010제천한방엑스포 전국마라톤대회가 열리며,  홍민, 김세환, 임지훈, 4월과5월 등이 펼치는 가을밤의 추억 포크송콘서트는 중·장년층에게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사료된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평양예술공연, 전국영스타 경연대회, 한방 술 담그기 및 한방 떡 만들기 체험, 전국KBS노래자랑 등 다양한 각종 이벤트 행사가 메인무대를 중심으로 의림지 일원에서 열린다.


한방명의촌은 제천시 한방특화도시2010프로젝트 1호 사업으로 명암 산채건강마을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명암 산채건강마을은 제천 시내에서 의림지를 지나 15분 거리인 감악산아래 위치한 청정마을로 소 도읍개발 사업으로 시작하는 한방명의 촌과 약용식물원 주말장터 체험관 등을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마을 웰빙 사업체다.


한방명의촌은 한방진료관과 탕제실, 기 치료실 등을 갖추고 한의사, 기 치료사, 간호조무사 등이 상주하면서 각종 불치병과 난치성 질환을 주로 치료하고 있다.


특히 만성적 성인병(고혈압, 고지혈주, 당뇨, 비만)과 난치병(아토피, 다발성 경화증), 불치병, 암 등의 특화된 전문치료를 하는 요양센터로 운영된다.


한방명의촌 주말장터는 산림면적이 95.5%인 마을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생산한 무공해 산채와 지역주민들이 직접 무공해로 재배 생산하는 농산물, 시골장터음식, 지역특산 가공식품, 계곡수콩나물, 즉석두부, 옥수수, 동동주,시골음식,약초음식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마을장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체험행사로는 산나물 바로알기 및 채취, 음식 만들기와 토종물고기체험으로 돌메기 낚시,수서 곤충과 물고기 알아보기, 송이버섯, 야생버섯 요리·채취 등 각종 체험을 통한 행사가 다양하게 운영된다. 제천이 약초웰빙특구로 지정 된데다 한방으로 인한 관광사업도 활발하다.


주말을 이용해 한방을 통한 건강 챙기기 및 건강 상담과 치료, 자연체험과 건강한 먹거리 구입이 동시에 가능한 패키지 웰빙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글쓴이 : 박장규 


 


ㆍ우 27108) 충북 제천시 봉양읍 명암로 574 ㆍ전화 : 043-653-7730
ㆍe-mail : jinylove@chol.com ㆍ법인명 : 한방명의촌

ㆍ등록번호 : 214-88-24477 ㆍ통신판매신고번호 : 2009-4400146-30-2-00080호
ㆍ대표자 : 이회설        COPYRIGHT(C) 2008 www.jfmv.kr.ALL RIGHTS RESERVED